网站标志
点评详情
发布于:2019-8-18 01:25:11  访问:13 次 回复:0 篇
版主管理 | 推荐 | 删除 | 删除并扣分
최신 기술로 부활한 `리니지 리마스터`, PC방 순위 뒤흔들까?
최신 기술로 부활한 `리니지 리마스터`, PC방 순위 뒤흔들까? 오랜 시간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바로 그래픽 향상과 대대적인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된 리니지 리마스터가 공개된 것. 리니지의 역사는 곧 국내 온라인게임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98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5개월 만에 국내 최초로 온라인게임 100만 회원 시대를 열었으며, 단일 게임 최초로 2016년 누적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는 국내 게임 산업의 페이지마다 등장하는 게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리니지가 이제 오는 27일 리마스터 버전을 통해 다시 한번 국내 온라인게임 페이지에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 갈 준비를 마칠 모양새다. 이번 리니지 리마스터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HD로 재탄생한 그래픽이다. 1080 와이드 해상도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리니지프리서버홍보 프레임도 2배 향상됐다. 이에 따라 시야의 반경도 4배 가까이 증가해 해골병사 유닛들의 효과나 모습도 정교해져 보다 다이나믹하고 전략적인 협동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직관성과 가독성을 향상시킨 현대적인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가 도입되어 새로워진 환경에 걸 맞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물론, 기존 리니지의 UI에 익숙한 게이머들을 위해 설정 메뉴를 통해 `클래식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도 있도록 구성해 게임의 익숙함을 더한 모습이다.
이러한 리니지 리마스터의 등장은 국내 PC방 시장에도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된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를 제외하면 MMORPG 장르 게임의 점유율이 극히 낮은 것이 지금의 PC방 시장의 현황이다. 더욱이 로스트아크의 사례에서 보듯이 여전히 MMORPG의 수요는 남아 있지만, 이렇다할 작품이 등장하지 않아 \"할 만한 게임이 없다\"는 이야기가 여전히 들려오고 있는 것이 사실. 때문에 새로운 그래픽과 시스템으로 무장한 리니지 리마스터의 등장은 과거 온라인게임을 즐겼던 이들에게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신세대 게이머들에게는 말로만 들었던 리니지의 진 면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후 PC방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600 해상도 밖에 지원하지 않는 리니지의 그래픽에 대한 반감이 심했지만, 이번 리마스터의 영향으로 PC방에서 리니지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이 다시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새로운 공성전 시스템도 리니지 리마스터에서 주목할 만한 콘텐츠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월드 공성전`은 기존 서버 위주의 대결에서 벗어나 다른 서버의 거대 혈명과 세력들과 맞붙을 수 있는 대규모 PvP 콘텐츠로, 최대 1천 2백명까지 수용할 수 있어 리니지 사상 최대 스케일을 자랑한다.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서버 점검으로 유저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다
가격이 싸면 좋다. (네 / 아니요)
요정 열렙장소 찾는분 꿀팁 사냥터 추천
프리서버가 없는 게임 ¶
9456下载\" style=\"max-width:440px;float:left;padding:10px 10px 10px 0px;border:0px;\">
저렴한 가격에 집행검을 매입해도 팔릴 기미조차 보이지 않아 매입 품목에서 집행검을 제외시켰다. 이번 집행검 가격 폭락으로 본 `리니지`의 시장경제는 혼란한 상황이다. 게임 내 자산가치를 지닌 캐시 아이템의 유입에, 화폐(아데나)의 가치가 폭락을 거듭하는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에 귀걸이, 반지, 견갑 신규 슬롯 확장에 대량의 아데나를 소모하게 만들었지만, 유저들에게 1회성 비용만 증가했을 뿐 시장경제 안정에는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유입되는 캐시 아이템은 시장의 소화량을 이미 한참 초과한 모습이다. 24일 기준으로 `리니지` 라이브 서버 전체에서 `룸티스의 귀걸이 상자`, `스냅퍼의 반지 상자`, `문장의 주머니` 등의 판매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오죽하면 `리니지` 아데나 구매를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이 N샵에서 캐시 아이템을 사서 바로 처분하는 방법이라는 말이 나온다. 아데나의 시세가 캐시 아이템 가격을 기준가로 정해지고 있는 마당이다. 또 라이트하게 즐기는 유저들이 `스냅퍼의 반지`, `룸티스의 귀걸이`, `오림의 장신구 주문서`, `휘장` 넘쳐나는 캐시 아이템에 떠나면서, 고가의 아이템을 보유한 상위 1% 유저들도 불안감에 점점 이탈하는 추세다. 특히 공성전, 샌드 웜, 에르자베, 드레이크, 제로스 대규모 인원이 필요한 콘텐츠에서 유저 이탈이 벌어지는 중이다.
현재 `리니지` 복귀 유저를 가로막는 가장 큰 장벽은 캐시 아이템이다. 그 중 엔씨소프트의 베스트셀러 `룸티스의 귀걸이`, `스냅퍼의 반지`, `문장` 3종 세트는 유저들의 큰 부담이 되고 있다. 8 강화 아이템을 가질 수 있다. 리니지프리서버홍보 1` 합성 시스템까지 포함하고 있어, 신규 유저를 가로막을 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들까지 혀를 내두르며 떠나게 하는 상황이다. 과거 `리니지`의 중산층 유저들은 적당한 과금을 진행하면서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느꼈다. 하지만 지금은 통하지 않는다. 중산층의 몰락으로 중저가 아이템은 게임 내 폭락을 거듭했고, 판매조차 어려워졌다. 유저들은 헐값에 한글도 모르는 중국인 장사꾼에게 울며 겨자먹기로 아이템을 넘기는 수준에 이르렀다. 또 최고 레벨은 매년 경신되면서 상하위 유저간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다. 지난해 최고 레벨 91레벨까지 등장하면서 `드래곤다이아몬드 상자`과 같은 캐시 아이템 사용에 따른 빈부격차가 더욱 심해졌고, 기존 라이브 서버에 신규 유저가 들어오기에 엄두도 나지 않는 상황에 처했다. 집행검을 매물로 내놓은 한 유저는 \"2015년 초에 리니지로 복귀해 플레이 중인데, 서버 내 실제 유저가 줄어들었다는 것을 느꼈다\"며 \"집행검을 사는 것보다 엔씨소프트가 내놓은 캐시 아이템을 채우는 데 비용이 곱절로 들어간다\"고 토로했다. 이어 \"같이 플레이하는 혈맹원들도 2년전 대비 절반 수준이다. 유저가 없는데 집행검을 갖고 있어봤자 의미가 없어서 판매하고 있다\"며 \"2년 전 집행검을 3450만원에 샀는데, 현재 2750만원에 내놓아도 팔릴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共0篇回复 每页10篇 页次:1/1
共0篇回复 每页10篇 页次:1/1
我要回复
回复内容
验 证 码
看不清?更换一张
匿名发表 


IQ建站 免费建企业网站
Powered By IQ建站 Copyright (C) 2009-2011